(재)김해문화재단 웹진

search
도시에서 만나는 자연 속 여름 바캉스
김해가야테마파크 카라반 캠핑장 | 김해가야테마파크 | 김해천문대
글.이슬안 에디터
뜨거운 무더위가 내려앉는 7월의 거리.
열기에 지쳐 외출을 망설이고 있는 당신에게 잠깐의 여유를 선사할 ‘가깝지만 특별한 여름휴가’를 제안한다.

더 이상 무언가를 보아도 설레지 않을 때,소중한 사람과 함께 조용히 힐링을 만끽해 보는 것은 어떨까?
앞만 보고 걷다 보면 놓쳐버리는 소중한 감정들을 다시 만날지도 모른다.
  1. 카라반캠핑장
  2. 김해가야테마파크
  3. 김해천문대

도심 속 힐링 캠핑을 원한다면?
김해가야테마파크 카라반 캠핑장
다양한 이벤트로 일석삼조의 혜택까지!

‘전통’과 ‘자연’이 어우러진 이곳은 김해가야테마파크다. 부산과 김해평야가 한눈에 펼쳐지는 테마파크에 김해 지역 최대 카라반 캠핑장(이하 캠핑장)이 자리 잡고 있다. 카라반은 자동차에 매달아 끌고 다닐 수 있게 만든 이동식 주택이다. 이곳에는 총 30대의 최신형 카라반이 설치되어 있다. 객실 형태에 따라 가야, 거북, 수로, 금관으로 나뉘며 2인부터 6인까지 묵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개별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은 물론 잔디광장, 매점, 구내식당, 샤워장, 화장실, 무료 주차장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특히 여름 성수기(7~8월)에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 수영장이 마련되어 시원함을 더한다.

캠핑장 일대는 김해가야테마파크뿐만 아니라 김해천문대, 분성산성, 숲속힐링길 등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하다. 최근 선보인 ‘여름별 이야기 이벤트’는 카라반 이용객들에게 김해천문대 체험 활동(전시실, 우주영상체험)을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하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김해가야테마파크 역시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한편, 음료를 서비스로 제공하는 ‘SNS 인증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고 있으니 잊지말고 참여해보자. 예약은 ‘좋은캠핑’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카라반 캠핑의 매력은 독립적인 공간에서 편의 시설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에 있다. 마치 자그마한 집을 옮겨놓은 듯한 모습은 캠핑에 낯선 사람들에게 익숙함을 느끼게 한다. 숨이 탁 트이는 분성산의 전경과 풀 내음 사이로 파고드는 여름밤의 별빛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한다. 무더운 공기에 답답해지는 여름, 김해가야테마파크 카라반 캠핑장에서 여유를 즐겨보자.

365일 축제가 가득한 곳
김해가야테마파크
익스트림 체험부터 공연·놀이·전시까지!

캠핑장에서 조금 걸어 나오면 김해 시민의 휴식 공간이자 경남의 대표적 관광지 김해가야테마파크가 있다. 가야 역사를 각종 체험으로 생생하게 경험하며 즐길 수 있는 어트랙션이 방문객을 기다린다. 더블익스트림(사이클, 타워, 플라잉), 상설 공연 페인터즈 가야왕국, 가야무사어드벤처, 도자·전사체험관 등 다양한 콘텐츠가 가득하다. 더블익스트림은 22m 높은 위치에서 짜릿한 익사이팅 체험이 가능한 곳으로 최근 10~30대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더블익스트림은 와이어에 의존해 500m 하늘을 왕복하는 ‘익사이팅 사이클’, 72가지 와이어 미션을 완수해야 하는 ‘익사이팅 타워’, 짜릿한 속도로 250m를 활강하는 ‘익사이팅 플라잉’로 구성되어 있다. 상설 공연 ‘페인터즈 가야왕국’은 인기 한류 공연과 ‘가야’의 이야기를 접목한 비언어극으로 화려한 색채와 조명,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1시간 동안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국내 최대 놀이터인 ‘가야무사 어드벤처’는 거대한 트로이 목마를 연상시키는 미끄럼틀과 미니 집라인, 워터존 등을 갖춘 어린이들의 천국이다. 이와 함께 ‘도자체험관’에서는 직접 도자기를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전사체험관’에서는 활을 만들어 보기도 하고 국궁장에서 과녁을 맞혀볼 수 있다.
한편, 사계절 화사한 꽃들이 가득한 정원은 가야테마파크의 자랑거리 중 하나. 무지개 분수와 족욕장, 피크닉 존 등 가족과 함께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하계에는 야간 개장을 진행해 화려한 조명으로 꾸며진 야경을 관람해 볼 수 있다.

  • 주소 경상남도 김해시 김해시 가야테마길 161
  • 운영 시간 09:30~18:00 (야간 개장 시 홈페이지 확인)
  • 문의 055-340-7900~01
  • 김해가야테마파크 바로가기

별자리 이야기 따라 ‘낭만’이 함께 하다
김해천문대
금관가야의 천문관측소 ‘비비단’의 역사를 잇다

모든 코스를 지나 마지막에 도착하면 어느덧 해가 저문다. 까만 밤하늘에 수 놓인 별 무리를 보고 있으면 광활한 우주에서 ‘나’는 한없이 작은 존재로 느껴진다. 김해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분성산 정상에는 2002년 2월에 개관한 김해천문대가 있다.

김해천문대의 모습은 묘하게 ‘알’을 닮았다. 이는 금관가야 ‘수로왕’의 탄생 설화를 기초로 건축되었기 때문이다. 이천 년 전 금관가야의 천문관측소 ‘비비단’의 역사를 이어간다는 의미도 담겨있다. 김해천문대는 천체투영실, 천체관측실,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태양관측회, 야간천체관측회, 특별관측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되고 있다. 각 프로그램은 30분~1시간 정도 진행되며 날씨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주말에는 홈페이지 예약이 필수다.

한편, 최근 새롭게 리뉴얼한 가상별자리탐험 프로그램은 마치 우주를 자유롭게 유영하는 듯한 입체적인 영상 프로그램으로 방문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 중 하나다. 또한 분성산 밑으로 펼쳐진 김해 시내 전경은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특히 야간 비행기들의 모습과 함께 김해 주요 절경으로 손꼽힌다. 별빛을 이불 삼아 거대한 우주의 이야기를 듣고 나면 하루가 차분히 정리된다. 이번 달에는 ‘낭만이 담긴 분성산 코스’를 경험하러 떠나보자.

  • 주소 경상남도 김해시 가야테마길 254
  • 운영 시간 14:00~22:00
  • 휴무일 매주 월요일
  • 문의 055-337-3785
  • 김해천문대 바로가기
작성일. 2022. 06.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