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
문의 055-344-1851
<Grenz.land KOREA>
국경, 경계, 이민자를 주제로 이민자 혐오를 재조명하는 현대무용 공연이다. 경계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영상 전시와 무용으로 녹여냈다. 몸의 움직임으로 전달하는 그들의 아픔에 공감하고 연대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연두저고리와 다홍치마>
우리나라 전통 의상인 한복을 소재로 하는 인형극으로, 한복 가게를 지키기 위해 고양이와 쥐들이 주인 할머니를 도와 한복경연대회에서 우승하기 위한 한복을 짓는 이야기다. 재단부터 바느질, 다림질까지 한복 제작 과정뿐만 아니라 배냇저고리, 돌복, 혼례복, 상복 등 다양한 한복을 볼 수 있다.
<빨간 장화를 선물한 고양이>
제이제이창작예술협동조합의 어린이 창작극 <빨간 장화를 선물한 고양이>는 아이들에게 쓰레기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알려주고, 일상에서 재미있고 신나게 실천하도록 돕는 어린이 환경극이다.
<눈물지니 웃음피고>
선원에서 수행 중인 세 남자의 눈물과 웃음을 통해 삶의 진정한 의미를 찾는 여정을 그려냈다. 다양한 시선으로 삶을 바라보며 깨달음을 얻는 등장인물을 통해 인생을 되돌아보고 진정한 행복이 무엇인지 생각해볼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한다.
바다탐험대 옥토넛 시즌2
TV 애니메이션 ‘바다탐험대 옥토넛’이 뮤지컬 시즌 2로 돌아왔다. 신비로운 바다 속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화려한 무대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옥토넛 대원들이 가시관 불가사리로부터 아기 산호 코리를 보호하며 펼쳐지는 이야기는 바다 탐험과 함께 환경 보호를 일깨울 수 있다.
김해 영아티스트 콘서트 시즌 4
<렉처콘서트 편>
김해 출신의 젊은 예술인 발굴 및 육성을 위한 김해서부 문화센터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즌 4에서는 미술 작품과 함께 감상하는 렉처콘서트로 꾸며진다. ‘사랑이 예술이 될 때’를 주제로 예술가들이 사랑을 하면서 느꼈던 감정이 고스란히 담긴 작품들을 음악과 함께 감상한다.
2022년 문화가 있는 날
<Healing 김해! Goodbye 로나!>
음악으로 듣는 마술극장
어느 날 마술사의 집으로 찾아온 의문의 여행 가방으로부터 시작된 신기한 세계 여행 이야기를 마술과 클래식 음악으로 풀어낸다. 체코,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를 여행하는 마술 에피소드를 통해 각 나라의 다양한 문화와 유명한 클래식 음악을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