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문화재단 웹진

search
동화 이야기와 클래식 연주가 만난 <우아한 클래식>
클래식으로 듣는 피노키오

일시 2020.06.27.~10.31. 매월 마지막 토요일 14:00
장소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
연령 5세 이상 관람가
좌석 전석 20,000원
할인 김해 시민, 장애인, 국가유공자 50% 할인 ※ 홈페이지 참조
문의 055-344-1800

<우아한 클래식>은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감성을 자극하는 동화 이야기를 클래식 연주와 함께 감상하는 공연이다.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토요일 총 5회에 걸쳐 무대를 갖는 <우아한 클래식>은 키즈 음악회 전문 해설가인 바이올리니스트 박소연의 스토리텔링으로 진행된다. 공연은 동요, 영화 주제곡, 클래식 음악이 동화의 이야기와 잘 어울리도록 연주되는 형식으로 꾸며진다. 음악 연주는 해설사 박소연이 이끄는 클래식 앙상블 ‘L quartet’(엘 콰르텟)이 맡았으며 풍부한 감정 표현과 섬세한 연주로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지난 6월 27일(토) 영국 작가 조너선 스위프트의 『걸리버 여행기』를 주제로 첫 번째 무대를 마쳤다. 체코 작곡가 드보르작의 교향곡 9번 <신세계로부터>, 오스트리아 작곡가 말러의 교향곡 1번 <거인> 등 웅장한 음악으로 바다 여행에서 풍랑을 만나 소인국으로 간 걸리버의 모험이야기를 더욱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했다는 후문이다.

이번 7월 25일(토)로 예정된 두 번째 무대는 세계적인 명작 『피노키오』를 주제로 무대를 펼친다. 『피노키오』는 이탈리아 작가 카를로 콜로디가 쓴 동화(원제: 『피노키오의 모험』)이며 월트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다. 목수 제페토 할아버지가 만든 살아 움직이는 목각 인형인 피노키오는 실수와 잘못을 뉘우치고 나중에는 착한 일을 해 인간이 된다는 내용이다. 동화와 함께 들려주는 주요 연주곡은 동요 <피노키오>와 월트 디즈니 <피노키오>의 OST <When You Wish Upon A Star>와 함께 모차르트의 <장난감 교향곡>과 동요 <반짝반짝 작은 별>의 원곡인 피아노 변주곡 <K.265> 등 파란 머리 요정의 마법 같은 곡들을 선사한다.

어린이들 정서에 유익한 동화에 유명한 클래식 음악과 인기 있는 만화 음악 그리고 동요가 더해져 어린이들이 예술적 경험을 하고, 창의력 향상을 통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작성일. 2020. 06.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