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문화재단 웹진

search
신나는 여름을 위한 또 다른 제안 페인터즈 가야왕국, 전사·도자 체험관, 가야무사어드벤처
더블 익스트림 즐기고 뭐할까? 김해가야테마파크 제대로 활용하기!

추천 코스 <페인터즈 가야왕국> 공연 관람(1시간) ▶ 체험 프로그램(1시간) ▶ 가야무사어드벤처(1~2시간) With 정원 거닐기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 제대로 누리지 못했던 봄. 아쉬움을 뒤로하고 다가오는 여름은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채워보는 건 어떨까? 김해가야테마파크가 대대적인 시설 보수와 콘텐츠 업그레이드를 마치고 지난 5월 1일(금) 새로이 오픈했다. 가족, 연인 들이 찾는 휴식처인 만큼 벤치, 울타리, 놀이 기구 등의 시설 보강 작업으로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휠체어 경사로, 장애인 좌석 추가 확보, 시각 장애인 점자 블록 설치, 산책로 턱 낮추기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열린 관광지’를 구축했다.

김해가야테마파크에는 대표적인 체험 시설인 ‘더블 익스트림’(사이클, 타워)을 즐기기 위한 익스트림 코스뿐만 아니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한 특별한 추천 코스도 마련되어 있다. 수로왕과 허왕후의 로맨스를 드로잉넌 버벌 무대로 표현한 페인터즈 가야왕국, 도자 만들기, 활궁 쏘기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친환경 어린이 놀이 공간인 가야무사어드벤처까지. 재미와 실속으로 가득한 알짜 코스를 즐기며 김해가야테마파크를 ‘완전’ 정복해보자!

추천 1
이런 공연은 처음이지?
넌버벌 퍼포먼스: <페인터즈 가야왕국>

일정 김해가야테마파크 홈페이지 참조
시간 1시간 이내
장소 김해가야테마파크 철광산 공연장

<페인터즈 가야왕국>은 세계적인 공연 기획사 (주)펜타토닉과 김해가야테마파크가 합작하여 특별히 제작한 무대다. <페인터즈 가야왕국>은 넌버벌 공연이다. 넌버벌 퍼포먼스는 언어극이 아닌 몸짓, 리듬등의 다양한 매개체를 활용해 관객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비언어적 장르다. 공연이 펼쳐지는 철광산 공연장은 최근 시설물 전체 소독·방역은 물론 문화체육관광부와 재난안전대책본부가 마련한 ‘지그재그로 한 칸씩 띄어 앉기’ 방침을 적용해 보다 안전한 관람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4명의 배우가 한 팀이 되어 화려한 색과 경쾌한 리듬으로 가야의 이야기를 표현한다. 수로왕의 탄생, 허왕후의 애틋한 로맨스 등 유구한 가야 역사가 배우들의 몸짓으로 생생하게 펼쳐진다. 음악, 영상, 퍼포먼스 들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한 편의 작품이 완성돼 있다. 아름다운 색채와 함께 김수로왕이 탄생하고, 어둠 속에서 가야의 모습들이 수십 개의 빛줄기로 그려진다. 배우들은 관객을 무대로 끌어들여 함께 공연을 즐긴다. 관객들은 그라타주, 스크래치, 마블링 등의 10여 가지 미술 기법을 통해 평소에 접하기 힘들었던 화려한 드로잉의 세계를 만끽한다.

<페인터즈 가야왕국>의 공연단은 2010년 충무로를 시작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19개국 122개 도시에서 공연했으며, 누적 공연 횟수 1만 5천 회, 누적 관람객 수 500만 명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넌버벌 퍼포먼스 그룹이다

추천 2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즐기는 특별한 체험!
전사 체험관 VS 도자 체험관

체험 프로그램 전사 체험관(택 1)
국궁 체험, 활 제작, 왕관 제작, 목간 제작 도자 체험관(택 1) 핸드빌딩, 물레 체험, 그릇·화분 제작, 세라믹 페인팅
※ 체험 종류 및 옵션 선택에 따라 추가 비용 발생
체험 시간 1시간 이내

전사 체험관은 김해가야테마파크의 역사 스토리를 활용한 체험 공간이다. 가야의 숨겨진 역사를 알 수 있는 강좌와 평소에는 경험하기 힘든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선사한다. 조상들의 방식으로 활을 제작하기도 하고, 그 활을 사용해 국궁장에서 과녁을 맞혀볼 수 있다. 또한 옛 기록들을 담아냈던 목간을 제작하거나 수로왕과 허왕후의 머리에 놓였던 왕관을 실제 형태처럼 만들어볼 수 있다.

도자 체험관은 분청 도자기의 본고장 김해답게 흙을 만지고 빚을 수 있는 공간이다. 원하는 모양으로 나만의 그릇, 접시, 도자 작품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손으로 자신의 작품을 빚어내는 과정에서 심리적 안정감과 성취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물레 체험 프로그램은 멀리서만 접하던 도자 기계인 물레를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도자기 핸드 페인팅 프로그램은 먼저 완성 된 도자에 다양한 색감을 입혀 세상에 없는 특별한 도자기를 만들 수 있다. 이들 프로그램을 통해 완성된 도자기는 별도로 ‘가마’ 작업을 요청할 수 있다. 가마 작업은 장시간 850℃의 고온에서 초벌로 굽고, 다시 꺼내서 유약을 바른 후 1,250℃의 재벌 작업을 거친다.

추천 3
수로왕의 기상을 널~리 알려라!
가야무사어드벤처

체험 시설 기마무사놀이대, 케이블웨이, 네트놀이터, 롤러슬라이드, 유아놀이대, 사면놀이대, 챌린지모험코스, 워터슬라이드 등
체험 연령 3세 이상 12세 미만

 놀이터를 왜 입장권 내고 들어가?’ 넓은 공간에 17가지 미션이 펼쳐져 있는 체험 놀이 공간 가야무사 어드벤처는 이미 부모님들과 어린이들에게 명품 놀이터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특히 나무, 탄성 포장 바닥재 등 아이들의 건강에 무해한 무동력 에코 놀이 시설로 운영되고 있으며 수시로 실시되는 시설 점검, 안전 요원 배치 등으로 언제든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가야무사어드벤처의 시그니처인 ‘기마무사놀이대’는 그물다리와 망루, 흔들다리, 연결다리, 미끄럼틀등 역동적인 체험 아이템이 가득하다. 그중 트로이 목마를 연상시키는 ‘기마 조형물’은 거대한 규모와 인상적인 외형 덕에 포토존으로 인기다. 또한 집라인을 연상시키는 ‘케이블웨이’, 수십 미터 길이의 ‘롤러슬라이드’, 암벽브릿지, 해먹네트 등으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전진하는 ‘챌린지모험코스’는 아이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여름이 되면 가야무사어드벤처는 물놀이장으로 변모한다. 시원한 물줄기를 쏟아내는 ‘워터바스켓’부터 ‘워터슬라이드’, ‘바닥분수’ 등 유아에서 초등학생까지 모두 안전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다.

김해가야테마파크 홈페이지 gaya-park.com
공식 SNS(페이스북) @gayapark
문의 055-340-7900~1

“우리 가족 건강은?”

김해가야테마파크는 재오픈과 함께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마련하고 지속적인 시설 소독, 방문객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김해가야테마파크 관계자는 “모처럼 방문객들의 웃는 얼굴을 보니 기분이 좋다”며 “앞으로도 김해가야테마파크를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휴식처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때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사람들의 마음도 함께 넘실대는 요즘, 올해 여름 역시 해답은 김해가야테마파크다.

작성일. 2020. 05.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