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연휴인 5월 4일(토)~6일(월)에는 가장 많은 행사가 열린다. 김해서부문화센터(노리마당)는 뮤지컬 〈신비아파트〉를 비롯해 버블쇼, 레크리에이션 등을 연다. 김해가야테마파크(상상마당)는 〈서커스 페스타〉와 야외공연으로 나들이의 흥을 고조시킨다. 김해낙동강레일파크(힐링마당)는 풍선 및 사탕 나눔을 준비하며, 김해천문대(별별마당)는 천문 체험 〈도전! 우주 과학 게임!〉을 연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표현마당)에서는 그리기 대회와 아트쇼 등으로 어린이들이 문화적 역량을 마음껏 뽐낼 기회를 제공한다.
어린이날 이후에도 행사는 계속된다. 김해서부문화센터(노리마당)에서는 9일(목) 예술의전당 어린이 연극 〈봉장취〉 영상 상영과 25일(토) 〈우아한 클래식〉으로 새싹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책임진다. 김해문화의전당(소리마당)에서는 11일(토)~12일(일) 뮤지컬 〈마리 퀴리〉, 22일(수) 저녁의 음악회〈존노 & 박현수 향수〉, 25일(토)~26일(일) 뮤지컬〈최고다 호기심 딱지〉가 이어져 즐거운 나들이가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영화마당)에서는 5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어린이 축제 특별 영화를 상영한다. 그 밖에도 총 5개 마당에서 어린이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특별 포토존이 준비된다.
2024 김해 누리아리 행사 일정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