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문화재단 웹진

search
문화다양성 어린이 합창축제 <글로벗 합창제>
음악으로 화합하는 우리

김해는 타 지역보다 이주민 가정의 비율과 이주민 수가 높다. 이러한 지역적·문화적 특성을 반영, 선주민과 이주민이 소통과 화합하는 장을 만들기 위해 작년부터 <글로벗 합창제>를 진행해오고 있다. ‘글로벗’은 글로벌(global)과 벗의 조어로 세계 친구를 의미한다. 지난해에는 성인반과 어린이반을 나누어 합창단을 모집·운영하였고, 관내 합창단들의 공모를 통해서 모인 김해지역 12개 합창단이 함께 교류하는 대규모 합창제로 진행하였으나, 올해 열리게 될 <글로벗 합창제>는 문화다양성에 초점을 맞춘 어린이들의 합창 축제로 진행된다.

이번 합창제는 문화다양성 확산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재)김해문화재단의 또 다른 사업인 무지개다리 사업의 <짝꿍>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진행된다. 김해합성초등학교, 김해동광초등학교, 김해지역아동센터가 운영 대상지로 선정되어 지난 4월부터 문화다양성 확산을 위한 강의와 더불어 합창단 수업이 운영되었다. 지난 2016년과 2018년 무지개다리 사업 <창작시 음악축제>를 통해 발굴된 합창곡을 활용하였으며 지휘자, 반주자, 안무가 등 분야별로 파견된 전문 강사가 체계적인 교육 과정으로 수업을 진행하였다. 그간의 활동에 대한 결실을 선보이는 <글로벗 합창제>에서는 앞선 세 학교와 함께 영덕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무지개합창단>, 부천시여성청소년 센터 <뉴드림합창단>이 초청되어 함께 아름다운 무대를 꾸미게 된다. 9월 28일(토)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진행되며 팀별로 2곡씩 부를 예정이다.

이번 합창제를 통해 타 지역 합창단과 화합 무대를 경험하고 다문화어린이 합창단 간의 자체적 네트워크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음악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문화적 장벽을 넘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글로벗 합창제>는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공연 시작 전 오후 2시부터 현장에서 티켓을 발부한다.

일시  2019.09.28.(토) 15:30
장소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
연령  5세 이상 관람가
좌석  무료 입장(당일 14:00부터 현장 티켓 배부)
문의  055-320-1234

작성일. 2019. 08.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