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문화재단 웹진

search
아이들이 즐거운 누리아리 어린이 축제를 위하여!
서부문화팀 박초련 대리
글.화유미 사진.백동민·(재)김해문화재단 제공
김해문화재단은 김해시민들을 위한 문화·관광 시설을 운영하며 다양한
공연, 전시, 축제를 기획하고 있다. 장유를 비롯한 김해 서부권의 대
표 문화예술 쉼터인 김해서부문화센터는 5월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한 축제를 마련한다. 어린이들도 마음껏 문화예술을 누
릴 수 있도록 준비한 ‘누리아리 어린이 축제’를 기획한
박초련 대리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 보았다.

Q. ____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해문화재단 문화예술본부 서부문화팀 대리 박초련입니다. 2015년에 입사해 지금까지 김해문화재단에서 기관 홍보와 축제 기획 등을 맡아 하고 있습니다.

Q. ____ 일터인 김해서부문화센터는 어떤 곳인가요?

김해서부문화센터는 중극장 규모의 공연장 하늬홀과 전시장 스페이스가율, 스포츠센터, 도서관, 상담소 등이 있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어요. 이용하는 시민 모두에게 행복한 추억의 공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Q. ____ 김해서부문화센터에 5월 대표 행사가 있다고 하던데요?

5월은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문화행사가 가득한데요. 5월 4~5일 이틀간 ‘2024 김해 누리아리 어린이 축제’가 펼쳐집니다. 공연과 체험, 전시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체험하고 즐기는 축제의 날이 될 거예요. 하늬홀에는 어린이를 위한 뮤지컬 <신비아파트> 공연이 준비돼 있습니다. 11일에는 헤밍웨이의 고전을 바탕으로 한 이자람 판소리 <노인과 바다>가, 26일에는 저희 대표 레퍼토리 프로그램인 <우아한 클래식 : 클래식 멜로디 마켓>이 하늬홀을 꽉 채우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Q. ____ ‘누리아리 어린이 축제’는 어떻게 기획하게 되셨나요?

‘누리아리 어린이 축제’는 어린이의 인권에 대한 당부가 적힌 <어린이 선언>에서 시작되었는데요. 과연 김해의 어린이들은 자유로운 목소리를 내고 마음껏 문화예술을 누리고 있는지, 지금 어린이들의 권리는 어디까지 와있는지 어린이들의 목소리를 듣고 싶어 기획했습니다. 미래 세대의 주인공들이 마음껏 문화를 누리고 표현하게 해 그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고 싶었습니다.

Q. ____ 올해로 두 돌이 된 ‘누리아리 어린이 축제’에 대해 알려주세요.

올해 축제의 부제는 ‘아이들은 즐겁다’입니다. 김해서부문화센터를 떠올리면 신나는 추억이 깃든 즐거운 삶의 일부분이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는데요. 하지만 김해문화재단 어느 곳을 가더라도 축제를 즐겁게 즐길 수 있습니다. 김해서부문화센터부터 김해가야테마파크,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김해문화의전당, 김해영상미디어센터,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천문대까지 김해 곳곳에서 아이들을 맞이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꼭 한번 들러주세요.

Q. ____ 마지막으로 어린이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아이들은 즐거워야 합니다! 떠들기, 작품 만지기, 뛰어다니기, 낙서하기 등 어린이 여러분을 가둬두는 수많은 NO!들 사이에 ‘누리아리 어린이 축제’만큼은 YES!의 날이 되고자 합니다. 아이들이 마음껏 표현하고 즐길 수 있는 날이 되길 바라며 그날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작성일. 2024. 04.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