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세상에서 만나요
#김해문화재단 통합 홈페이지 오픈
기초 단위 문화재단 중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김해문화재단의 통합 홈페이지가 1월 2일 자로 오픈한다. 지난 6개월 동안 시민 편의와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한 각고의 노력 끝에 탄생한 홈페이지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통합 회원가입’ 기능. 그간 새롭게 김해문화재단의 식구로 합류한 시설 홈페이지가 별도로 운영돼 재단 홈페이지와 각 시설별 홈페이지에 중복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불편사항을 개선· 정비해 통합 회원가입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보다 쉬운 예약 절차를 반영해 이용성이 더욱 높아졌다. 추후 재단에서는 ‘통합 홈페이지 회원가입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김해지역의 문화예술과 관광, 스포츠까지 총 11개 소속 시설들의 소식을 한눈에 접하고 볼 수 있는 온라인 창구에서 지금 바로 김해문화재단의 이모저모를 만나보자.
메이드 인 김해 아트상품을 한눈에
김해문화콘텐츠 플랫폼 ‘가꿈’ 아트숍
3호점 오픈
김해 창작자들의 상품과 작품을 소개 및 판매하는 플랫폼 ‘가꿈’의 세 번째 오프라인 아트숍이 1월 중 새롭게 문을 연다. 장소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아트키친 체험장 옆 로비 공간으로, 미술관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게 되었다. 미술관 오프라인숍은 2023년 12월, 상품과 공간을 구성하여 도자와 유리공예, 각종 생활소품 등 김해만의 감성이 담긴 70여 종의 다양한 창작 상품을 선보이며 판매할 예정이다. ‘가꿈’ 아트숍은 현재 1호점 김해한옥체험관(원도심), 2호점 김해가야테마파크(활천동)에 각각 위치해 있으며 3호점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진례면)오픈으로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가야의 꿈’이라는 의미와 ‘가꾸다’라는 뜻을 담은 브랜드 ‘가꿈’아트숍에서 ‘메이드인김해’표 아트 상품을 만나보자.
잠시만 안녕, 새롭게 돌아올 때까지
김해시민스포츠센터 수영장 시설 개선
지난 2003년, 김해문화의전당 시설 중 가장 먼저 문을 열어 김해시민의 건강 지킴이로 활약해온 김해시민스포츠센터의 수영장이 대대적인 공사에 들어가며 짧고도 긴 휴식기를 가진다.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6개월간 진행되는 공사에서는 탈의실 및 샤워실 개선 공사와 더불어 천장 환기설비를 교체해 보다 쾌적한 이용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안전을 위해 수영장의 급·배수관을 바꾸고 수영장 바닥의 방수 및 수조 교체공사도 한다. 지난 20년 동안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쉼 없이 ‘열일’해 온 수영장이 더욱 나아진 모습으로 오는 7월 1일에 돌아올 예정이라고 하니, 아쉽지만 응원하는 마음으로 기다려보자. 단 빙상, 헬스, 골프, 문화 체육 등의 기타 시설과 강좌는 이 기간에도 정상 운영되나 탈의실과 샤워실 이용이 불가한 점도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