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우내 꽁꽁 언 땅에 완연한 봄이 찾아왔다. 도처에 햇살이 다사롭게 내려앉아 한창 걷기 좋은 계절이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집 앞을 외출하는 데도 큰 결심이 필요한 시국이다. 집안에만 있기는 몸이 근질근질해지기 쉬운 까닭에 건강을 지키려는 목적으로 하나둘 산책로를 거니는 시민들이 점차 늘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올바른 걸음걸이로 척추 건강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무작정 걷는다고 건강에 좋은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걸음을 걸을 때 우리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근육 중 하나는 바로 ‘코어’ 근육이다. 코어 근육은 골반과 척추를 감싸 허리를 지지하여 신체의 움직임이 발생하기 전에 균형을 잡는 역할을 한다. 그뿐만 아니라, 이 근육의 단련은 평소 틀어진 자세를 바르게 해주고, 허리디스크와 거북목 등의 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 이번에는 ‘웨이브’ 동작을 소개하고자 한다. 웨이브 동작은 건강한 몸매를 가꾸고, 몸을 유연하게 한다. 또한, 춤을 갓 배우기 시작한 사람들이 가장 먼저 정복하고 싶은 동작으로써 실용성 또한 뛰어나다. 특히 이 동작은 사진만으로 이해하기 어려우니, 꼭 아래의 QR코드를 통해 동영상을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01 무릎을 편 상태에서 어깨와 가슴을 앞으로 숙인다.
02 몸을 곧게 일직선으로 편다.
03 배를 내밀 듯 골반을 앞으로 내민다.
04 무릎을 굽힌 상태에서 상체를 동그랗게 굽혀 1번 동작과 연결한다.
※ 몸에 힘을 빼고 시선과 안면이 동작을 따라 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3번 단계에서 무릎을 굽힐 때 골반보다 무릎이 앞으로 나와서는 안 된다.
※ 몸으로 원을 그린다고 생각하며 전 과정을 잇는다.
글·사진 권혁제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