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문화관광재단이 운영하는 김해서부스포츠센터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 ‘2024년 우수공공체육시설 심사’에서 종합평가 우수 공공체 육시설로 선정돼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상과 함께 우수 공공체육시설 인증 표지판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심사는 공공체육시설을 대상으로 경영관리, 운영 활성화, 시설관리 등 3개 부문에 10개 평가 지표를 활용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 시설을 선정해 포상하는 내용으로, 전국 246개 국민체육센터 중 단 10곳만이 우수 공공체육시설로 지정되는 가운데 경남권을 대표하여 종합평가 우수 공공체육시설로 선정된 만큼 그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
김해서부스포츠센터는 수영장 회원 모집 방식을 1년 단위 공개 추첨제로 개선하여, 기회 균등과 형평성을 제고하였고 이를 통해 시설 운영 투명성을 강화한 점이 중요한 가점으로 작용하였다. 또한 강습지도 매뉴얼을 기반으로 한 지도강사 교육을 의무화한 운영방식이 높이 평가받았다.
이번 선정으로 서부스포츠센터는 명실공히 전국적인 공공체육시설로서 우수성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보다 질 높은 공공서비스를 바탕으로 지역민에게 신뢰받는 시설로 검증을 받았다는 평가다.
김봉조 김해문화관광재단 경영기획본부장은 “지역민의 건강 증진을 위하여 양질의 체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 김해시민들이 스포츠 활동을 즐기며 건강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2024 우수 공공체육시설 지역별 선정 센터
최우수(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 5개 권역별 평가 및 최우수 시설
우수(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상) - 종합평가점수 우수시설 5개소
심사 평가 세부 항목
3개 부문 10개 평가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