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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道)를 닦듯 인내로 개척한 도자 회화라는 새로운 길

도(道)를 닦듯 인내로 개척한 도자 회화라는 새로운 길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상반기 기획전 이승희: 2020 TAO

기간 2020.03.27.(금)~06.14.(일)장소 클레이아크김해술관 돔하우스전시작품 도자 회화, 설치 조형 등 240여 점관람료 성인 2,000원 / 청소년 1,000원 / 어린이 500원문의 055-340-7000※ 현재 상기 전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로 잠정 휴관 중이며, 전시 재개는 여부는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이승희: 2020 TAO>展은 1990년대부터 현재까지 이승희의 작품세계를 조명한다. 2013년 뉴욕 전시부터 사용된 전시명 ‘타오(TAO)’는 도자기의 도(陶)를 뜻하기도 하지만, 흙물을 70회 이상 부어 말리는 반복적인 작업 방식이 도(道)와 같다고 해서 지어진 작품 명제다. 전통적인 통념의 도자기를 현대미술로 승화시키는 과정에서 진부하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지만, 이승희는 사유의 도구로서 ‘흙’이 갖는 재료의 무한한 가능성과 세라믹 고유

관념 속 숨은 유희를 찾는 예술 취향 - 작가 이승희

관념 속 숨은 유희를 찾는 예술 취향 - 작가 이승희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기획 전시 이승희: 2020 TAO

중국 북송시대 소동파는 시인이면서 그림에도 능한 철학자며 정치가였다. 어느 날 한 지인이 그를 찾아와 대나무 그림을 부탁했다. 마침 주변에 먹(墨)이 없고 붉은색 안료뿐이어서 그것으로 대나무를 그려주었다. 그 붉은 대나무 그림을 본 지인이 크게 실망하며 묻기를 “세상에 붉은 대나무가 어디 있소?”라고 했고, 그에 소동파가 답하기를 “그럼 세상에 검은 대나무는 있소?”라고 되물었다. 2020년 3월 27일(금)부터 6월 14일(일)까지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에서 열리는 기획 전시<이승희: 2020 TAO>에서 만날 수 있는 작품 <기억(Memory)>에 담긴 일화다.이승희 작가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가진 전통적 관습을 전복시키는 현대적 개념을 찾아 그것을

2020 하반기 기획전 연계 비지팅 아티스트 이강효 도예가를 만나다

2020 하반기 기획전 연계 비지팅 아티스트 이강효 도예가를 만나다

대한민국의 옹기 마스터 이강효

코로나19가 무서운 기세로 확산하면서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은 전염병 확산 차단 및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전시, 교육, 체험 등 모든 프로그램을 잠정 중단했다.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내외는 연신 한적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그러나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의 세라믹창작센터에는 사뭇 다른 느낌이었다. 오는 6월 27일(토) 개최를 앞둔 전시 <달: 일곱 개의 달이 뜨다>를 준비하는 이강효 도예가의 작품 활동이 한창 이루어지고 있었기 때문이다.코로나19의 종식과 함께 곧 되찾을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의 활기찬 모습을 기대하며 이강효 도예가와 전시 준비 과정에 대한 얘기를 들어봤다.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을 찾은 이강효 도예가이강효 도예가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2020년 하반기 비지팅 아티스트 연계 전시 <달: 일곱 개의 달이 뜨다>를 준비하기 위해 세라믹창작센터에서 두 달간의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 도예가는 세라믹창작센터에 머무는 동안 가장 중요

어린이 뮤지컬 <넌 특별하단다>

어린이 뮤지컬 <넌 특별하단다>

우리 아이에게 전하고픈 행복의 메시지

“아이야, 세상에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넌 특별하단다.”- 2,000만 독자, 100만 관객에게 선사한 최고의 감동과 웃음!- 우리 아이 스스로가 특별한 존재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단 하나의 뮤지컬Original 행복자의 <넌 특별하단다>는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며 1천만 부 이상 판매된 밀리언셀러 ‘맥스 루케이도’의 공식적인 저작권 승인을 받아 국내 최초로 공연화한 오리지널 아티스트들의 공연이다. 2004년부터 100만 관객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넌 특별하단다>는 2,000만 독자들에게 최고의 감동과 웃음을 선사한 바 있으며, 그 오리지널의 명성을 오는 4월 김해문화의전당에서도 이어갈 예정이다.아이들은 태어난 자체로 소중하다. 하지만 현실 사회는 1등과 남보다 뛰어나야 함을 강요한다. 협력보다 경쟁, 계속되는 다른 사람과의 비교 속에서 “난 아무것도 아냐.”라는 자기 부정에 빠진 아이들에게 자신은 세상에 단 하나뿐인 소

그녀가 적어 내려가는 슈만, 손열음 피아노 리사이틀

그녀가 적어 내려가는 슈만, 손열음 피아노 리사이틀

슈만 탄생 210주년에 바치는 그녀만의 깊고 우아한 해석

“그녀의 악상은 섬세했으며, 여유로웠다. 그녀의 터치는 우아하고, 절제되어 있지만, 곡에 지배되길 거부하며 자신의 색깔을 보여준다. - 클래식 공연 정보 및 티켓 포털‘바흐트랙(Bachtrack)’낭만주의의 대표 작곡가 로베르트 슈만의 탄생 210주년을 맞이하여 최근 슈만 음반을 발매한 손열음이 피아노 리사이틀로 김해를 찾아온다. 2011년 제14회 차이콥스키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준우승과 함께 모차르트 협주곡 최고연주상, 콩쿠르 위촉 작품 최고연주상까지 휩쓴 손열음은 뛰어난 통찰력과 한계를 뛰어넘는 테크닉, 광범위한 레퍼토리를 바탕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쌓고 있는 피아니스트이다.2013년 첫 리사이틀과 2016년 모던 타임즈 테마의 리사이틀 투어를 가진 이후 이번 3번째 리사이틀은 무려 4년 만에 성사되어 많은 클래식 애호가에게 무척 기대되는 공연으로 손꼽힌다.인터내셔널 레이블의 슈만 음

어와 만세 백성들아: 여성, 독립운동, 김해 展

어와 만세 백성들아: 여성, 독립운동, 김해 展

결코 잊지 말아야 할 여성 독립운동가들

일시 2020.02.29.(토)~05.31.(일)장소 김해문화의전당 윤슬미술관참여작가 권혜원, 김민혜, 김미진, 배달래, 서상희, 손수민, 최규락, 최영미, 최정수, 막땅 삐에달류관람료 무료(월요일 휴관)문의 055-320-1234※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공연 및 전시 일정이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1910년부터 35년간 지속된 일제 강점기. 그 치욕에서 벗어나고자 전국 각지에서 독립운동이 벌어졌고 해방까지 무수히 많은 선조의 희생이 뒤따랐다. 매년 후손들은 거국적 민족운동이 일어났던 3월 1일을 기리며 많은 순국선열의 헌신에 감사를 드린다. 다만 아쉬운 것은 널리 알려진 독립운동가들이 대부분 남성이라는 점. 여성 독립 운동가의 이름은 유관순 열사 이외에 거의 알려지지 않았으며 그동안 집중적으로 조명되지도 않았다

연극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연극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이제 다시 시작이다

기대 수명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100세 시대’라는 말을 심심치 않게 듣는 요즘이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에게 ‘100세’란 짐짓 상상하기 어려운 나이다. 게다가 그 나이에 할 수 있는 것이 있을까 자문을 해보아도, 너무 늙어서 아무것도 못 할 것이라는 자조적인 답이 쉽게 떠오른다. 하지만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의 주인공 ‘알란 칼손’은 이런 질문과 대답이 우습다는 듯이 지난 100년 동안 그랬던 것처럼 100세 생일인 오늘 새로운 모험을 떠난다.일시 2020.03.20.(금) 19:30 / 03.21.(토) 15:00, 19:00장소 김해문화의전당 누리홀연령 중학생 이상 관람가좌석 전석 40,000원문의 055-320-1234※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공연 및 전시 일정이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20세기 역사의 숨은 영웅,21세기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다연극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은 스웨

관습을 넘어 도전하는 100세 될 연극

관습을 넘어 도전하는 100세 될 연극

연극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의 연출가 김태형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은 영화로도 제작되어 국내에서 24만 명의 관객을 모았을 만큼 인기 높았던 작품이다. 내용에 대해서라면 다른 코너를 통해 확인하는 게 낫다. 이 작품의 무대화 과정에서 생겨난 특징만 다룬대도 지면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연극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의 가장 큰 특징은 네 가지로 추릴 수 있다. 먼저, 역사적 사실을 비튼 팩션(fact+fiction)의 성격이 원작에서부터 유지되고 있는 장르적 특성이라면, 다음 세 가지 특징은 오직 연극에서만 볼 수 있다. 연극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은 본격 반려동물 연극이자 캐릭터 저글링 연극이며 동시에 젠더 프리 연극이다. 특히 이중 ‘본격 반려동물 연극’, ‘캐릭터 저글링 연극’이란 용어는 지이선 작가와 본 지면에서 소개할 김태형 연출가가 만들어낸 신조어다. 직접 그의 설명을 옮겨보겠다.본격 반려동물 연극? 원작에 반려묘가 등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세라믹창작센터 <겨울국제도자아트캠프>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세라믹창작센터 <겨울국제도자아트캠프>

도자 예술 교류의 장에서 만난 젊은 아티스트 4인

아마추어(Amateur)란, 라틴어 Amator(Lover)에서 비롯된 말로‘진정으로 일을 사랑하는 사람’을 뜻한다.지난 1월, 아시아 4개국(한국, 중국, 일본, 대만)에서 진정으로 도자를 사랑하는 아마추어 16인이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세라믹창작센터에 모여들었다.2020 클레이아크 겨울국제도자아트캠프에 참여한 이들은 워크숍, 강연, 세미나 등을 통해 서로 배움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겨우내 땀 흘려 창의성을 발휘한 이들의 결과물은 <2020 아시아 국제도자교류>展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2월 16일(일) 개최하여 오는 5월 5일(화)까지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 1월부터 시작한 2020 클레이아크 겨울국제도자아트캠프가 38일간의 장정을 마쳤다. 겨울국제도자아트캠프와 <2020 아시아 국제도자교류>展을 위해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세라믹

<헬로, 굴리굴리 프렌즈>展

<헬로, 굴리굴리 프렌즈>展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전하는 사랑스러운 친구들

2020년을 맞이하는 김해서부문화센터 스페이스 가율의 첫 전시로 굴리굴리 캐릭터를 그리는 그림책 작가 ‘김현’의 <HELLO, GOOLYGOOLY FRIENDS(헬로, 굴리굴리 프렌즈)>展을 오는 2월 23일(일)까지 스페이스 가율 1층 전시장에서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19 미술창작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개최됐다. ‘미술창작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은 수도권에 집중된 전시 프로그램을 지역으로 확산, 지역 전시공간의 가동률을 높이고 지역민의 전시 관람 기회를 통해 시각예술 분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되었다. 김현 작가의 사랑스러운 감성이 빚어진 굴리굴리 프렌즈‘굴리굴리 프렌즈’는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과 따뜻한 이야기를 담은 그림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여섯 캐릭터가 등장해 동화

김해서부문화센터 스페이스 가율 <헬로, 굴리굴리 프렌즈>展 개최

김해서부문화센터 스페이스 가율 <헬로, 굴리굴리 프렌즈>展 개최

추억을 만들어 주는 일러스트레이터 김현

최근 뚜렷한 색채와 귀엽고 사랑스러운 그림으로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헬로, 굴리굴리 프렌즈’가 김해서부문화센터를 찾아왔다. 첫 김해 전시에 나선 김현 일러스트레이터는 설레는 마음으로 김해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데이지, 포비, 루피, 팬지, 시로, 로이로 구성된 이 캐릭터들은 김현 일러스트레이터의 엉뚱하고 기발한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굴리굴리 프렌즈’다. 전시장에는 저마다 다른 이야기가 깃든 35점의 작품이 수놓여 있다. 헬로, 굴리굴리 프렌즈의 탄생어린 시절부터 화가가 꿈이었던 김현 작가. 그는 미술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서는 시각디자인을 전공하며 대학교 3학년의 나이에 공모전을 통해 그림책 <술이 나오는 그림>을 처음 펼쳐내고, 오늘인 18년째 줄곧 그래픽, 캐릭터, 그림책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그런 그가 인기 캐릭터인 ‘헬로, 굴리굴리 프렌즈’를 탄생시킨 배경은 무엇일까? “일

2020 김해문화의전당 상반기 시즌 공연 라인업

2020 김해문화의전당 상반기 시즌 공연 라인업

클래식 공연부터 연극과 뮤지컬,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혼을 쏙 빼놓는 국악 공연 등 선보여

다채롭고 수준 높은 공연을 볼 수 있는 큰 공연장이 가까운 곳에 있다는 것은 꽤 큰 행운이다. 매 시즌 선보이는 새롭고 완성도 높은 공연들은 언제나 공연 마니아들의 마음을 들뜨게 한다. 이러한 기대를 충족시킬 공연들이 올해도 어김없이 김해문화의전당을 찾는다. 이미 검증된 클래식 공연부터 연극과 뮤지컬,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혼을 쏙 빼놓는 국악 공연에 이르기까지, 올해도 다양한 공연들이 김해문화의전당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연극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지루함에서 벗어나기 위한 100세 노인의 예측불허 모험담!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은 스웨덴 소설가 ‘요나스 요나손’의 동명 소설을 연극으로 재탄생시킨 작품으로, 파격적인 아이디어와 신선한 도전정신으로 창작연극을 선보이고 있는 지이선 작가와 김태형 연출 콤비가 호흡을 맞췄다. 작품은 100세 생일

아이와 함께 클래식 음악으로 듣는 동화 <우아한 클래식>

아이와 함께 클래식 음악으로 듣는 동화 <우아한 클래식>

세계적인 명작인 <피노키오>를 주제로 펼쳐지는 무대

엄마와 아빠가 읽어주는 동화는 아이들의 상상 속에서 현실이 되고, 이는 이야기를 만화책이나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것보다 창의력을 키워준다는 것은 익히 아는 사실이다. 여기에 음악이 더해진다면 어떨까? <우아한 클래식>은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감성을 자극하는 동화 이야기를 클래식 연주와 함께 감상하는 공연이다. 유명한 클래식 음악과 인기 있는 만화 음악, 그리고 동요가 어우러져 어린이들이 클래식 음악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예술적 경험을 통해 창의력이 향상되고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공연은 키즈 음악회 전문 해설가인 바이올리니스트 박소연의 스토리텔링으로 진행되며, 동화의 이야기와 잘 어울리는 동요와 영화 주제곡, 클래식 음악이 이야기와 함께 연주되는 형식이다. 음악 연주는 해설사 박소연이 이끄는 클래식 앙상블 ‘엘 콰르텟(L quartet)’

코믹 서스펜스 청춘연극! 연극 <오백에 삼십>

코믹 서스펜스 청춘연극! 연극 <오백에 삼십>

보증금 500만 원, 월세 30만 원짜리 돼지빌라 입주자들의 코믹 서스펜스를 다룬 연극

일시 2020.02.22.(토) 15:00, 19:00 / 02.23.(일) 14:00, 18:00장소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연령 8세 이상 관람가좌석 전석 30,000원할인 김해 시민, 장애인, 국가유공자, 군인, 마지막 공연 50% 할인※ 홈페이지 참조문의 055-344-1800보증금 오백에 삼십.’ 어딘가 익숙하고 친근하지만 어쩐지 입안에 쓴 맛이 느껴지기도 하는 문장이다. 지방에서 올라와 처음 서울 생활을 시작하는 대학생, 성공이라는 부푼 꿈을 안고 첫발을 내딛는 사회인에게 ‘보증금 500만 원, 월세 30만 원’은 꿈을 향한 출발이자 벗어나고 싶은 현실이다. 마음 한편이 먹먹하고 마음껏 웃을 수 없는 우리 현실을 잘 표현하고 있지만 이를 유쾌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연출한 연극 <오백에 삼십>이 김해서부문화센터를 찾는다. 연극 <오백에 삼십>은 보증금 500만 원

6·25전쟁, 그날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돌아온 뮤지컬 <귀환>

6·25전쟁, 그날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돌아온 뮤지컬 <귀환>

아직도 끝나지 않았다는 사실조차 잊힌 6·25전쟁의 단면을 다시 한번 들춰내다

일시 2020.02.28.(금) 19:30 / 02.29.(토)~03.01.(일) 14:00, 19:00장소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연령 8세 이상 관람가좌석 R석 98,000원 / S석 88,000원 / A석 77,000원 / B석 55,000원문의 055-320-1234  뮤지컬 <귀환>의 제목은 이중적인 의미로 쓰인다. 대표적인 의미는 6·25 전쟁이 끝난 이후 70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어딘가에 묻혀 있는 미확인 전사들의 귀환이다. 두 번째는 이미 소멸한 그들의 청춘이 되돌아오는 귀환이다. 6·25는 아직 끝나지 않은 전쟁이며 우리의 전쟁이기에, 우리는 이 전쟁으로부터 객관성을 유지할 수도, 거리를 둘 수도 없다. 그런데도 시간은 착실하게 흘렀고, 그 자리에 뮤지컬이 자리 잡았다는 사실이 놀랍다. 뮤지컬 시장의

인생의 동반자에게 사랑을 전하는 뮤지컬

인생의 동반자에게 사랑을 전하는 뮤지컬

엄마와 딸, 여자들을 위한 뮤지컬 <맘마미아!>

뮤지컬 <그리스>를 본 프로듀서 ‘쥬디 크레이머’는 1970~1980년대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아바(ABBA)의 히트곡에 어울리는 스토리를 가미한 가족용 뮤지컬’이라는 아이디어를 얻었다. 그의 생각에 동의한 동갑내기 극작가 ‘캐서린 존슨’, 연출가 ‘필리다 로이드’, 아바의 멤버와 함께 힘을 합친 결과물이 바로 <맘마미아!>다. 1999년 런던 프린스 에드워드 극장에서 초연되자마자, ‘뮤지컬 <맘마미아!>는 <오페라의 유령>과 <레미제라블>의 뒤를 잇는 최고의 히트작’이라는 극찬을 받았고, 2년 후에는 브로드웨이로 건너가 당시 9·11 테러의 영향에도 객석 점유율 99%를 기록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한국에서는 2004년 초연되었고, 2008년 ‘메릴스트립’과 ‘아만다 사이프리드’ 주연의 영화로 만들어지면서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21세

아바(ABBA)의 히트곡으로 만들어진 어트리뷰트 뮤지컬

아바(ABBA)의 히트곡으로 만들어진 어트리뷰트 뮤지컬

주크박스 뮤지컬과 <맘마미아!>

동전을 넣고 원하는 음악을 편집하여 들을 수 있는 기계를 주크박스라고 한다. 주크박스 뮤지컬이란 바로 이미 발표된 가수들의 노래로 만들어진 뮤지컬이다. 주크박스 뮤지컬은 2000년대 가장 대표적인 뮤지컬 트렌드이다. ‘제니스 조플린’의 노래로 만든 <러브 제니스>(2001), ‘빌리 조엘’의 노래로 만든 <무빙 아웃>(2002), ‘엘비스 프레슬리’의 <올 슉 업>, ‘프랭키 발리’와 ‘포 시즌스’의 <저지 보이스>(2005), ‘보니 엠’의 <대디 쿨>(2006), ‘캐롤 킹’의 <뷰티풀> 등 2000년 이후 매해 평균 한 작품 이상의 주크박스 뮤지컬이 만들어졌다. 2000년대 주크박스 뮤지컬이 중요한 트렌드가 된 출발점에 1999년 제작한 뮤지컬 <맘마미아!

뮤지컬 <귀환>

뮤지컬 <귀환>

반드시 지켜야 할 그날의 약속, 뮤지컬 <귀환>

‘6·25전쟁 전사자 유해 발굴’을 주제로 한 육군 창작 뮤지컬 <귀환>(부제:그날의 약속)이 관객 5만 명의 호평 속에 서울 공연을 마무리하고, 전국 투어로 김해문화의전당을 찾는다.전작 뮤지컬 <신흥무관학교>를 통해 관객 11만 명 동원이라는 흥행을 기록한 육군본부의 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뮤지컬 <그날들>, <모래시계>등으로 대한민국 창작 뮤지컬계를 이끌고 있는 (주)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가 제작에 참여하여, 다시 한 번의 웰메이드 대형 창작 뮤지컬의 탄생을 예고했다.6·25전쟁 당시 나라를 위해 하나밖에 없는 목숨을 바쳤으나, 아직도 수습되지 못한 채 이름 모를 산야에 홀로 남겨진 호국 용사들. <귀환>은 그분들의 유해를 찾아 조국의 품으로 모시는 이야기를 다룬 뮤지컬이다. 군인과 역사를 소재로 제작되는 군 뮤지컬이 뻔하고 지루하리라는 예상과는 달리 역대 육군 제작 뮤지컬 중 최다 지역,

2019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세라믹창작센터 &홍티아트센터 교류전

2019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세라믹창작센터 &홍티아트센터 교류전

<숨은 꽃>

젊은 세대는 요즘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지난 세대보다 거의 모든 부분에서 삶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젊은 작가들 또한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자신의 예술성을 발현하기 더욱더 힘든 시대를 살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현실마저 예술 작품으로 승화할 수밖에 없는 존재가 바로 예술가다. 이상적이고 비현실적인 유토피아를 통해 현실을 외면하는 것이 아닌, 현실을 직면하고 고발하고, 지속해서 이야기함으로써 문제를 환기한다. 때로는 무기력해지는 개인의 상처를 어루만지고 서로 위로하는 방식을 취하며 이를 극복하고자 한다.도자 중심의 세라믹창작센터와 실험적 예술을 지원하는 홍티아트센터는 창작 지원 기관이다. 작가에게 안정된 작업 공간과 환경을 제공하고 창작 역량을 높이기 위해 노력한다. 또한 작가들은 지속적인 교류로 장르의 경계를 넘어 서로 소통하면서 창조적 영감을 나누고, 새로운 작품을 제작해 매년

2019 세라믹 루키展 <너, 나, 우리 모두>

2019 세라믹 루키展 <너, 나, 우리 모두>

한국 사회의 인간 군상과 삶을 바라보는 두 시선

자신이 사는 사회와 사람들을 바라보는 작가들의 눈과 감각은 리트머스 종이와 같아서 주관대로 보고 느끼는 바가 고스란히 이미지로 반영된다. 작가란 사회 속에서 사람들과 부대끼고 살고 그 속에서 자신이 보고 느낀 것을 표현하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자이기에 사회 속에서 부단히 자신의 존재를 규명하고 부조리한 것들에 대해 질문하며 부득불 형상을 만들어낸다. 우리가 미디어를 통해 우리 사회의 여러 가지 사건과 비판적 담론을 접할 수 있음에도 작가들이 만들고 그린 미술 작품 속에서 우리 사회와 삶 그리고 자신을 다시 들여다보려는 것은 보편적 시선이 아닌 작가의 농밀하고 예리한 주관적 시선으로만 볼 수 있는 세계 즉, 우리가 보지 못했거나 간과한 문제들을 이미지로 마주하기 위해서다.올해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의 세라믹 루키展은 인간 군상을 소재로 작업하는 최규락, 김혜연 두 작가의 작품을 보여준다. 두 작가는 동시대 삶 속에서 자신의 눈에 들어온 인물들의 모습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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